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몬티홀 문제 :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몬티_홀_문제

 

몬티 홀 문제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.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세 개의 문 중에서 1번 문 뒤에 차가 있을 것이라 선택했을 때, 진행자는 3번 문 뒤에는 염소가 있음을 보여주면서 1번 문 대신��

ko.wikipedia.org

 

위의 문제에 따르면, 선택을 바꿀 경우 성공할 확률은 2/3, 선택을 바꾸지 않을 경우 성공할 확률은 1/3 이 됩니다.

이를 오토핫키를 통해 직접 증명해 보았습니다.

 

초기 시도시에 10번, 50번 정도로 횟수를 낮게 했을경우, 크게 확률이 나눠지는것을 확인하기 힘들었습니다

그러나 1000회, 1만회, 100만회 점점 횟수를 증가시킬수록 확률이 명확하게 나눠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<html />
Try := 1000000 WIN_NoChange := 0 ; 선택을 바꾸지 않았을 경우 성공한 횟수 WIN_Change := 0 ; 선택을 바꿨을 경우 성공한 횟수 Loop, % Try { if PlayTheMontyHallProblem() WIN_NoChange++ else WIN_Change++ } MsgBox,,PlayTheMontyHallProblem,% "시도 횟수 : " Try " 회`n선택을 바꾸지 않을 경우 성공한 확률 : " Round(WIN_NoChange/Try*100, 3) " %`n선택을 바꿨을 경우 성공한 확률 : " Round(WIN_Change/Try*100, 3) " %" return PlayTheMontyHallProblem() { Random, SportCar, 1, 3 Random, Player_Select, 1, 3 Loop { Random, Host_Select, 1, 3 if (Host_Select != SportCar && Host_Select != Player_Select) break ; 진행자는 플레이어가 선택한 번호와 스포츠카가 있는 번호를 제외한 번호를 랜덤으로 선택한다. } ; 선택을 바꾸지 않고 스포츠카를 고르는데에 성공한다면 "1"을 반환하고 아니면 "0"을 반환한다. if (Player_Select = SportCar) return 1 else return 0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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